코딩테스트 Lv.1
달리기 경주
얀에서는 매년 달리기 경주가 열립니다. 해설진들은 선수들이 자기 바로 앞의 선수를 추월할 때 추월한 선수의 이름을 부릅니다. 예를 들어 1등부터 3등까지 "mumu", "soe", "poe" 선수들이 순서대로 달리고 있을 때, 해설진이 "soe"선수를 불렀다면 2등인 "soe" 선수가 1등인 "mumu" 선수를 추월했다는 것입니다. 즉 "soe" 선수가 1등, "mumu" 선수가 2등으로 바뀝니다.
선수들의 이름이 1등부터 현재 등수 순서대로 담긴 문자열 배열 players와 해설진이 부른 이름을 담은 문자열 배열 calling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경주가 끝났을 때 선수들의 이름을 1등부터 등수 순서대로 배열에 담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5 ≤ players의 길이 ≤ 50,000
- players[i]는 i번째 선수의 이름을 의미합니다.
- players의 원소들은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players에는 중복된 값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.
- 3 ≤ players[i]의 길이 ≤ 10
- 2 ≤ callings의 길이 ≤ 1,000,000
- callings는 players의 원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경주 진행중 1등인 선수의 이름은 불리지 않습니다.
입출력 예
players | callings |
result |
["mumu", "soe", "poe", "kai", "mine"] | ["kai", "kai", "mine", "mine"] | ["mumu", "kai", "mine", "soe", "poe"] |
function solution(players, callings) {
const answer = [...players];
const size = players.length;
const map = new Map();
for(let index=0;index<size;index++){
map.set(players[index],index);
}
for(const calling of callings){
const index = map.get(calling);
const frontName = answer[index-1];
answer[index-1] = calling;
answer[index] = frontName;
map.set(calling,index-1);
map.set(frontName,index);
}
return answer;
}
`players` 배열의 복사본을 `answer`에 저장합니다.
`players` 배열의 길이를 `size` 변수에 저장합니다.
`Map` 객체 `map`을 생성합니다.
`players` 배열의 각 요소에 대해 인덱스를 키로, 요소를 값으로 `map`에 저장합니다.
- 이를 통해 각 선수의 이름에 대응하는 인덱스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.
`callings` 배열의 각 요소에 대해 반복합니다.
호출된 선수(`calling`)의 인덱스를 `map`에서 찾아 `index` 변수에 저장합니다.
추월한 선수의 이름(`frontName`)을 현재 선수의 앞 인덱스(`index-1`)에 위치시킵니다.
호출된 선수(`calling`)의 이름을 현재 선수의 인덱스(`index`)에 위치시킵니다.
`map`을 업데이트하여 호출된 선수와 추월한 선수의 인덱스를 갱신합니다.
`answer` 배열을 반환합니다.